본문 바로가기

Refresh./2018_fukuoka

[intro] 후쿠오카 여행 준비하기.(feat. 산큐패스, 버스예약하기)

​뉴욕 포스팅을 장장 2개월에 걸쳐서 드디어 마쳤는데 일본 포스팅 시작이라니..ㅋㅋ


10/6~10/9일 3박4일간 부모님을 모시고 후쿠오카에 가게되었어요. 

 (태풍 '콩레이'랑 겹친다는...하....진짜 걱정이 태산이예요 ㅠㅠ)


제작년에 유후인을 갔었는데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셨기 때문이예요.  

그러나 유후인은 이미 너무 관광지화되어서 이번에는 가성비좋고 

조용해서 자신만의시간을 온전히 느낄수있다는 구로카와 온천마을로 결정!

먼저, 여행에 필요한 교통패스를 준비해 보자구요.


일본은 아시다시피 교통요금이 우리나라보다 비싸기때문에 교통패스가 잘되어있어요.

 내가 구매할 패스는 북큐슈 산큐패스(SUNQ PASS). 

북큐슈의 거의 모든 고속버스와 일반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수있는 티켓 이예요. 

그러니까 하루에 몇군데를 가든 몇번을 타든 티켓 한장만 있으면 되니 근교여행을 계획한다면 유용한 교통패스예요.


보통 유후인, 벳푸 갈때 많이 이용하고, 

유후인, 쿠로카와 온천마을 이렇게도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산큐패스 구입처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산큐패스

저는 오픈마켓에서 지정날짜 티켓 (58,000원) 으로 구입했어요. 

비지정날짜도 있었지만 역에가서 도장 날인을 받아야한다는 말에

조금이라도 편하고자..(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이니)


7월에 대충 찾아봤을때는 할인을 많이 했었는데 갑자기 가격이 올랐어요ㅠㅠ

후회해봤자 누굴탓하랴..

그래도 일본 현지에서 구하면 9,000엔이라고하니

한국에서 훨씬 저렴한 가격에 미리 구매하고 갑시당!



산큐패스로 버스 예약하는법


미리 예약하지 않아도 되나 인기구간(특히 유후인)은 예약하는편이 마음도 편하고 좋아요.

저는 10/9일 한글날이 낀 연휴라서 미리 버스를 예약했어요.

먼저, 일본어를 못하는 분들은 저를 따라해주세요!

1. PC로 크롬을 켜서 아래 링크로 접속! (크롬은 번역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https://www.highwaybus.com/gp/index


자동으로 일어가 변역될수도있고 안될수도있어요.

번역이 안되었다면 아래 페이지가 뜰거예요.

​산큐패스 고속버스 예약 사이트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


그렇다면 위에 사진처럼 주소창 오른쪽에 동그라미친 번역아이콘이 보일거예요. 클릭!

​자신의 출발지/목적지를 선택하여 검색해주시면 되요.

하나를 선택하면 다음 선택할 셀렉트박스가 또 일어로 바뀌죠?

​그럼 원문보기에서 다시 한글번역을 해주시면되요 ㅋㅋㅋ

​약간 번거롭긴 하지만 일어 까막눈이니 이정도는 해야겠죠??ㅎㅎ

저는 하카타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해서 구로카와 온천으로 갈거라서 선택했어요.

​저랑 목적지가 같고 한글로 번역하기 귀찮으시다 싶으면

 위 사진과 같은글자를 찾아서 선택해주시면 될것같아요 ㅎㅎ

​하카타/텐진에서 구로카와온천 가는 버스는 하루에 총 4대예요.

하카타 버스터미널 기준으로


09:36 -> 12:12

10:31 -> 13:03

13:03 -> 15:39

14:03 -> 16:39


저는 료칸이 오후3시 체크인이라 1시3분에 출발하는 편으로 선택했어요.

​저희가족은 구로카와온천에서 하카타 공항으로 바로 갈거예요.

돌아오는 날짜를 선택해준뒤 검색버튼을 눌러 시간과 인원수를 입력해주세요.


9:30 -> 11:44

11:00 -> 13:14

14:00 -> 16:14

16:00 -> 18:14


역시 하루에 4대 운행이네요.

하카타에서 구로카와 온천까지는 2시간 30-40분정도

구로카와 온천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는 2시간 15분정도 걸리네요.


예약인 정보를 입력하여 마지막 버튼 꾸욱!


예약을 마치면 확정메일을 받을수 있어요.

예약내용과 산큐패스를 보여주면 끝

크롬이 있으니까 쉽게 예약할수 있겠죠?ㅎㅎ


숙소와 산큐패스 예약을 마쳤다면 준비끝이라고 할수있네요 ㅎㅎ

다들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