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ything_J

구글 애드센스 가입 / 티스토리에 광고 다는방법 (쉬움!!)

안녕하세요. 많은분들이 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하는데요.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초대장이 없어져서 애드센스 목적으로 가입하시는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어서 정리해봤어요.

참고로 저는 애드센스 왕초보구요. 

애드센스가 승인이 그렇게 어렵다고 (일명 애드고시라고 불림)해서 계속 안하고있다가

되면좋고 안되면어쩔수없고 하는 마음으로 겸사겸사해서 신청을 해봤네요.


애드센스 가입하러 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애드센스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가입이 안되어있다면 당연히 가입을 해야겠죠?



먼저 사이트URL에 티스토리 URL, 이메일주소는 구글계정 입력하고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 누를께요:-)


국가를 선택하면



이용약관 동의창이 떠요.

약관 읽고 동의하기 체크하면되요.



다음 화면에 이러한 팝업이 뜨는데

그냥 한번 보시고 시작하기버튼 누르면되요. 



수익금을 받기위해 필요한 정보들이니, 이정도는 수고 감안하고 입력합시다!


그러면 코드가 생성되는데 코드복사라는것을 클릭하구요

다음은 저만 따라해주면 되요.


먼저 티스토리 로그인할께요.

관리 - 꾸미기의 스킨편집으로 들어가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뜨죠?



오른쪽에 html편집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클릭할께요.



head 안에 스크립트 삽입했어요. head 안이라면 상관없는데 저 따라서 삽입하시면 될거같아요.

스크립트 넣고 꼭 저장 누르셔야해요!



계정 활성화 시간까지는 최대 1일이라고 되어있는데 경우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수도 있다고해요.

어떤분들은 2차승인까지 있다고 하시고 한번 승인거절되면 무한반복

그리고 아주힘겹게 승인을 얻어내신분들이 많던데

저는 바로 승인메일이 왔거든요..?



이렇게 세개가 연달아서 왔어요.



어떤 기준으로 승인/거절이 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긴가민가하여 시작하기를 눌렀더랬죠 ㅋㅋ



그러니 수입에대한 내용이 나왔어요.

지금 광고가 활성화되고있으니 제대로 된게 맞는것같아요 ㅋㅋ


기존에 수동적으로 본문 사이사이에 광고스크립트를 넣어줘야 했다면,

머신러닝을 기본으로 한 스크립트 하나로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해주는 자동광고가 생겼는데요. 

자동광고에대해서 많이 찾아본결과

만족하신분들은 그냥 편해서 가 다이고

불만족 하신 분들은 너무 과하게 광고가 많다. 중복적인 광고가 많다.

등등의 의견들이 많았어요.


저도 자동광고를 고려하다가 맨위나 맨 아래 광고는 꼭 있어야할거같아서 

본문 위아래로 광고를 개제했어요. 



바로 광고단위라는 건데요.  하나하나의 광고를 뜻하는거고 고유한 코드를 부여받아 사용을 하게되고 각 광고들의

노출/클릭수를 기준으로 수익금이 지급되는 과정이예요.

 이제 제가 원하는 광고를 생성해볼께요.

새 광고단위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세개의 옵션이 나타나요.



첫번째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두번째로 인피드 광고, 세번째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이렇게 세개로 나뉘어있구요.


첫번째에 있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가장 많이 쓰고있기도하고 구글에서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봤어요.

권장크기에 반응형이 있어

 PC와 모바일 따로 신경 안써도 될거같아서 저는 이걸로 선택했네요.



다음은 광고유형 선택인데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만, 텍스트 광고만 이렇게 세가지 유형이 있어요.

거 또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권장옵션이라길래

선택했어요. 전 구글을 믿습니다 :-) 

ㅋㅋㅋ



텍스트 광고 스타일을 선택해야하는데

저는 깔끔한게 좋아서 단순형 광고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저장 및 코드생성 버튼을 꾸욱! 눌러줍니다.


이제 다시 티스토리로 넘어가죠

관리에 왼쪽 메뉴바를 보면 플러그인이 있어요. 클릭할께요.


43개의 플러그인이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를 찾아볼께요.



 플러그인에는 구글애드센스(PC형), 구글애드센스(반응형), 구글애드센스(모바일) 이렇게 3개가 있는데

제가 만든 광고는 반응형이므로 이걸 클릭해볼께요. 

(반응형으로 적용하면 모바일 피씨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어요.)



짠. 위에만 광고를 노출시킬수 있고, 아래만 노출시킬수 있어요.

사용자가 제일 직접적으로 보는게 위 아래이므로 저는 둘다 선택했어요.


밑에 공간에 아까 만든 광고 코드를 넣어주면 끝!

제대로 개제되었는지 확인해볼께요.


1. PC에서 플러그인 설정된 화면



상단에 제대로 뜨는거 확인했구요.



하단에 제대로 뜨는거 확인했어요.


2. 모바일에서 플러그인 설정된 화면

 



 왼쪽은 상단에 광고노출, 오른쪽은 하단에 광고노출된 화면이예요.

제대로 뜨는거 확인했어요. 복잡한거 같으면서도 단순하네요. :-)

이제 광고효과를 지켜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