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ything_J

와이파이해외여행중에 와이파이포켓이 안된다면? 고장 경험담 및 대처방법(와이파이 도시락)

​안녕하세요. 포스팅할까말까 고민하다가 생각보다 이일이 비일비재한거 같아서 올려요.

(와이파이도시락에서는 처음인데 저번에 말톡?에서도 안된적 있었거든요.)


뽑기를 잘했어야했는데..!!

하지만 별수있나요 ㅠㅠ


와이파이포켓도 회사마다 가격이 다 다르잖아요. 장애 문제도 많고 해서

 저는 제기준 신뢰도가 가장 높은 와이파이도시락으로 사용했어요.


그.런.데 후쿠오카여행 도중에 갑자기 와이파이포켓이 신호가 약해지더니 작동이 안되더라구요..

다행이도 료칸에 도착해서 그러길 망정이었지만 부모님과의 여행이라 더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시내돌아다닐때 장애났으면 어떨까 생각하면 정말 ㅜㅜ....


처음엔 일일한도인 2G를 다 썼나? 유튜브좀 봤던게 마음에 걸려서 내일되면 풀리겠거니 생각했었죠.

그래서 그 다음날까지 착하게 기다렸어요..ㅋㅋ

그 다음날이 되어도 안터지더라구요.. 다행이 료칸 리셉션에서 공용와이파이가 있어서 카카오톡 장애상담으로 문의를했어요.

생각보다 빠르게 답변이 오더라구요.


문의는 아래 3가지 방법이 있어요. 참고해주세요.


1) 카카오톡 장애상담 (한국시간 9:00~22:00 실시간 상담가능)

카카오톡 검색(돋보기 아이콘)  >  '와이파이도시락 장애상담' 검색  >  채팅하기

2) 홈페이지 고객센터 > 고객게시판 > 문의하기

3)  와이파이도시락 로밍센터 82-2-775-1401


  요즘  와이파이 찾기가 좀 더 편해져서 와이파이되는곳 가서 연락을 취해보면 될거같아요. 


일단 와이파이가 안되면 설명서에도 나와있듯이 

리셋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시켜봐야하는데 장애상담할때도 가장먼저 리셋을 한번 해보라고 말씀하셔요.


다음은 제가 문의했을때 와이파이도시락 측에서 초기화방법을 메일로 보내주신 내용 공유해드릴께요.

저번에는 리셋을 하니 다시 작동 (말톡 이용) 하였는데 이번엔 리셋을 해도 묵묵부답..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장애안심보증제로

(통신장애, 단말기 고장 등 서비스 장애 발생시 대체 이용 가능한 상품) KT일일 로밍을 신청하게 되었어요.

(와이파이 도시락 업체에서 대납해줌)


다음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장애안심보증제에 대한 내용이예요.

​ 

이렇게 저는 장애접수가 되었구요.

카카오톡 장애상담 결과 저렇게 답변을 주셨어요.

1.사용못한 날짜의 임대료 환불

2.임대료환불없이 1인에 한하여 데이터상품 사용 후 요금대납


해외에서 KT 로밍 신청하는법 

(콜센터 24시간 운영/연중무휴)


해외에서 가장 쉽게 로밍을 신청하는법이예요.


KT로밍고객센터 +82-2-2190-0901 로 전화를해서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서비스(11,000원) 을 신청하면 되요. 

kt휴대폰에서는 통화료가 무료이니 부담안가셔도 되고 나중에 와이파이도시락에 청구를 하면 바로 지급해주더라구요.


저는 한달정도 지난뒤에 청구서 받고나서 청구했더니

바로 처리해주시더라구요.


더 빨리 처리하고싶다면 통신사에서 해당날짜 이용내역서를 요구하면 될거같아요.

메일로 청구서 보내니 온 답변이예요.

바로 입금된거 확인됐어요.

여행중에 제 잘못이아닌걸로 불편함을 겪었지만 바로 처리가 되서 서비스에 만족했구요,

그게 아니였다면 스트레스받아서 여행도 망치고 다신 이용안하려고 하겠죠ㅜㅜ

와이파이포켓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될거같아요.


#와이파이포켓#와이파이포켓장애#와이파이도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