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 time.

전주 한정식 - 고궁담

안녕하세요!

전주여행때 잠깐 포스팅했던 전주 한정식 고궁담이예요.

코스처럼 음식이 나와서 따로 리뷰를 하려구요.

저희는 전주여행으로 2박3일 있었구요.

위크앤드 숙소에 머무르며 주변에있던 한정식 맛접 고궁담에 다녀왔어요.

정갈한 한정식이 제공되어 상견례 맛집으로도 많이 간다고 해요.

저희는 평일 3시까지 제공되는 런치세트를 먹었어요.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요리들을 먹을수있는 세트메뉴예요.


운영시간

매일 11:00 - 21:30

월요일 휴무


들어가는 입구,

고궁담이예요.

늦은 점심시간인 2시에 도착하여 3분정도 대기한것같아요.

시간이 시간인지라 잠깐 대기한거고 웨이팅은 없었어요.

아무리 휴일낀 금요일이라지만 예약 현황이 이렇게나 많았습니다 ㅋㅋ

한정식집답게 보리굴비까지.

선물세트도 판매하고있더라구요.

있어보임.....ㅋㅋ

공용 공간이 있었고 프라이빗하게 룸들이 이렇게 많이 있었어요.

상견례하기 딱 좋은듯해요.

딱 이런느낌????

저희는 이쪽룸에 앉았어요.

의자형이있고 바닥에앉는룸이 있더라구요.

메뉴는 생각보다 간단해요.

런치세트가 있길래 바로 고민없이 주문했어요!

런치3개요!ㅋㅋㅋ

울쪼카 밥숟가락까지 ㅋㅋㅋㅋ

먼저나온 묵과 묵...??

이건 내스타일이 아니였......지만 저희엄마는 맛있다며 잘드셨어요.

찾아보니 국은 매번 달라지는것 같네요.

단호박 맛있었고 저건 마였었나...

그냥 딱히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았어요.

음식은 정갈하게 잘 나오는듯

잡채 맛있었어요.

전 잡채를 왜이리 좋아할까요ㅋㅋㅋㅋㅋㅋ

이제까지 나왔던 찬중에 잡채를 제일 많이먹었던것 같아요.

장어였었나?

먹을만했어용

오 이 나물들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그냥 식당 밑반찬들과는 확실히 다른맛이었어요.

나물반찬이 만들기 제일 어렵다던데

제대로된 한정식집을 와서그런지

제대로된 나물반찬 먹었네요!

이것도 그냥저냥....

맛이 없을수없던 불고기!!!!!!!

파도 듬뿍

이걸보니 밥생각이 안날수가 없죠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반찬들이 차례대로 나와서 먹고나면

마지막으로 메인식사인 육회비빔밥보리굴비밥중 택1을 하면되요.

저희는 세트를 3개시켜서 2개는 보리굴비, 1개는 비빔밥을 선택했어요.

(보리굴비는 2인이상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육회는 아기한주먹정도?

밥도 양이 그리 많지는 않아용.

그래도 찬들이 많아서 다 먹으니 배부르더라구요.

역시 밥심.....ㅋㅋㅋㅋㅋㅋㅋ

콩나물국밥인데 밥과 콩나물국이 따로나와요!

보리굴비는 꼭 콩나물국에 빠뜨려서 같이!드세요.

제가 냄새에 엄청 약한데 약간 비린게 느껴지더라구요.

콩나물국이랑 같이먹으면 그 비린맛을 많이 없애주는것 같아요.

저같이 냄새에 약하신 분들은 꼭 같이드세요ㅎㅎ

마지막 후식으로 마무리🧡

다 먹고 나오니 거의 세시쯤?ㅋㅋㅋㅋ

내부가 굉장히 깔끔하고 좋았던 곳이예요.

맛은 뭐 솔직히 보통정도??였어요.

정갈한 음식에 플러스점수정도?

배도 든든하고 가성비있는 점심을 먹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고궁담 후기였습니다!

▼▼▼상견례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상견례 꿀팁/체크리스트 이용하셔도 좋을것같아요▼▼▼

상견례 9가지 필독사항 보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