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ything_J

아이폰 별사진 찍는법 (카메라 야간모드 사용법)

코로나터지고 별보러 몇번 가게되면서 늦게나마  알게된사실이 있는데요,
아이폰으로도 별사진을 찍을수 있다는점이예요 ㅋㅋㅋㅋ
(저만 몰랐다고하지 말아주세요....ㅜㅜ)
어플 ㄴㄴ 기본카메라 입니다!

#아이폰야간모드 를 사용하기위해서는 장노출기능이 필요해요.
장노출은 셔터속도를 느리게하여 빛을 누적시켜 피사체가 카메라에 충분히 들어올수있게하는 사진기법이예요.
장노출동안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아야하므로 삼각대가 꼭 필요해요.

왼쪽) 삼각대 없이 찍은사진 / 오른쪽)삼각대로 찍은사진

비교 보이시나요? 
진짜 안움직인다고 안움직였는데 ㅋㅋㅋㅋ
없이찍은것치고는 잘나온것같지만 선명함이 달라요
밤하늘 사진은 삼각대 필수예욤 ㅠ...

출처 - 애플스토어 공식홈페이지

카메라가 어두운 환경을 감지하면 야간 모드가 자동으로 켜져요.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디스플레이 상단에 있는 야간 모드  


아이콘이 노란색으로 바뀌는걸 볼수있어요.
기본 3초로 설정되어있는데 노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시간(초)를 설정할수 있어요.
그것뿐만아니라 다른 카메라 설정까지 할수있어요.

카메라 밑쪽에 다양한 기능들이 활성화되는데
왼쪽부터 차례대로 

플래쉬 / 나이트모드 / 라이브포토 / 사진크기 / 밝기조절 / 타이머

예요.


보통 나이트모드가 최대5초지만 저는 밝기조절을 최대로했더니 최대30초까지 길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밝기는 최대 / 나이트모드 30초 설정 해주고 삼각대두고 촬영했어요.

요게 핵심이예요!!!!

쭈루룩 제가 핸드폰으로 찍은 밤하늘 사진들 보여드릴게용 :)

한번만 알아두면 절대 잊어버릴일 없죠ㅋㅋ
정말 쉽구요!
핸드폰으로도 별사진 찍을수 있다없다???

있다!!!!!!!!!